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림월드

림월드, 혹독한 더위에서 살아남기 #4, 자연 재해

by 귀여운앙꼬 2020. 1. 10.



고대 위협으로 재미 좀 보고 나니 이제 슬슬 날 괴롭힐 생각인 모양이다. 폭염이 도래했다. 더위 지방에서 가장 무서운 폭염!

하지만 3분기라서 폭염이 그리 위협적이진 않았다. 기껏해야 70~75도를 왔다갔다 했으니 1,2분기에 터졌다면 아마 100도까지 올라가는 무서움을 맛보게 될 것이다. 아무리 동굴이라도 60도까지 치솟더라. 옷 제대로 안 입은 죄수들은 그대로 죽어나가는 거다.



이제 굶주리는 상황에서 얼추 벗어났으니 연구를 열심히 했다. 그리고 드디어 태양광 발전기를 지을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부품과 강철을 마련해야겠다. 주변에 널린 자원들을 재빨리 채취하도록 하자.



일단 3개를 건설했다. 부품과 강철이 바닥났다. 고장나면 안되니 여유분을 마련해야 되는데...; 주변에 보이는건 다 캐 버린 상태..

날씨가 덥다보니 습격은 거의 안 오긴 하지만 주변에 벽으로 보호를 해 줄 필요는 있다. 방심하고 있다가 쳐들어와서 발전기 중에 하나라도 부셔 먹는다면 골치 아픈 일이다. 3개를 지었으니 이제 본격적인 농사를 시작할 차례다.



폭염이 끝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이번에는 일식이다. 젠장... 태양광 설치하고 이제 막 기쁨을 만끽하려고 했는데.. 뭐 이런...; 하여튼 녀석들이 나에게 시련을 주기 시작했다.



일식은 생각보다 금방 끝났다. 거의 다 심을 정도가 되니 태양광에 불이 들어오고!! 드디어 본격적인 농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곤충 젤리는 계속 모아놔서 300여개가 넘으니 벼가 다 자랄때까진 충분히 견딜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농지는 3개로 분할해 놨다. 일단 벼로 충분한 식량 공급이 되면 한곳은 옥수수를 재배하고, 한 곳은 벼를, 한 곳은 목화나 생약을 번갈아 재배할 생각이다. 냉동창고를 만들기 전까지는 계속 수확해야 한다. 냉장고를 만들려면 어마어마한 전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일단은 축전지 4개 정도에 태양광 발전소는 2개를 더 추가하고 짓기로 했다. 아직 축전지가 연구가 안 됐으니 연구가 끝날때까지는 이 상태로 버텨야 한다.



화산 겨울이 몰아치고 있지만 드디어 첫번째 수확이 시작되었다. 화산 겨울 때문에 태양광 전력 수급이 어려울줄 알았는데, 효율이 평상시때나 거의 차이가 없더라.. 온도야 원래 높은 지역이다보니 오히려 온도를 더 낮춰줘서 더 땡큐였다. 21도로 꾸준히 유지되는 기염을 토하더라..



쌀이 500개가 넘었다. 크으.. 이제 곤충 젤리는 안 먹어도 되겠다! 이제 식량난에서는 확실하게 탈출을 한 것 같다. 곤충 젤리는 그래도 그 이후로도 새벽에 생성되면 계속해서 훔쳐왔다. ㅋㅋ 나 너무 잔혹한가...



4분기쯤 되면 온도가 내려가서 이렇게 생명체들도 보이기 시작한다. 보이는건 낙타 뿐이다. 나머지 애들은... 아마 이 온도에서 견뎌내기 힘들거다.


한분기 내에 거의 왠만한 자연재해는 다 오는 모양이다. 흑점 폭발이 시작되었다.. 잠잠 하다가 왜 이래!!

흑점 폭발이 추운 지방에서 무서운건 재배 중인것들이 추위에 다 죽는다는거, 하지만 더운 지방은 재배 중인건 멀쩡하다. 온도가 높아진다해서 죽는건 아니고 생장만 안될 뿐이니..

하지만 더운 지방에서 고기류 보관은 치명타다. 냉장이 안되면 2~4일 이내에 고기, 음식, 동물은 다 썩어 버릴테니...

그래서 더운 지방 할때는 고기를 쟁여두기보다는 그냥 식물로 저장해 두는게 초반에는 유리하다가. 흑점 폭발로 썩을 일은 없으니..

반대로 추운 지방은 흑점 폭발로 이미 있는 음식이 날라가버리는 일은 없어서 그게 또 유리하기도 하다.

어찌됐던 식물류 식량만 잘 쟁여 놓으면 이 정도 재해야 당장 큰 문제는 없을거다. 안되면 생식이라도 하면 되니깐.



이제 냉동창고를 꾸며야 할 듯 싶다. 발전기 주변은 태양광을 2개 더 설치 할 수 있게 공간을 확보 한 후에 벽으로 둘러쳤다.

전기 스토브도 일단 전선 연결로 안에 넣어놨고...

일단 오른쪽에 큰 공간을 냉장고랑 전기 스토브를 넣고 쓸 생각이다. 옆에 조그만 공간이 하나 더 있는데, 여기는 이중으로 식힐 공간이다.

즉 외부에 냉방기 3대로 저 작은 공간을 냉각 시키고, 다시 냉동창고에 냉방기 3대를 달아서 온도를 낮추는거다.

실외 80도까지 올라가도 작은 공간을 40~50도로 유지시키면 냉동창고는 -15도까지는 유지 할 수 있을거다.

2분기 폭염으로 100도까지 올라가더라도 -10도까지는 유지가 가능 하지 싶다. 일단 동굴 자체가 크고 넓고 온도가 낮기 때문에 가능하지 싶다.

폭염만 없다면야 냉방기 달랑 3개로도 충분하겠지만 2분기 폭염은 3개로는 택도 없다. 3개만 달랑 달아 놨다면 폭염으로 100도를 찍으면 냉동창고가 30도를 치솟는걸 보게 될 것이다. (사실 그래서 한번 망했던 적이 있다.. OTL)

축전지 연구에 박차를 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