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두통의 원인과 증상, 두통 치료 방법에 대해서

by 귀여운앙꼬 2020. 1. 11.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다는 두통. 어쩌다 한번씩 두통을 겪는 사람들도 있지만 만성적인 두통에 시달리며 고통 받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 따져보면 내적, 외적으로 나뉠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 두통이 심각한 질병으로써의 문제가 되는 경우는 극히 일부분만 있다고 합니다.


두통의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나뉠수 있습니다. 긴장성 두통과 편두통으로 볼 수 있죠.




긴장성 두통의 스트레스가 원인으로 작용하는 주된 두통 증상의 하나입니다. 주요한 증상으로는 뒷머리나 뒷목에 느껴지는 압박감과 통증, 머리윗부분의 강한 압박감과 통증입니다.


긴장이 풀리면서 대게 금방 증상이 사라지긴 하지만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긴장성 두통의 치료는 우선 스트레스로 작용하는 원인을 찾아내어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성격문제, 억암된 감정의 해소 등 자기내적인 해결의 노력들이 필요합니다.


두통 원인중 편두통은 다양한 시각 증상이 먼절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며 얼굴, 다리, 팔 등에 감각이상들이 나타나는 증상도 있습니다. 오심이 나기도 하며 이러한 증상들이 몇해에 걸쳐서 오랜기간 발생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횟수나 증상의 강도가 약해지다가 사라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편두통은 커피, 치즈, 오렌지, 땅콩, 초콜렛 같이 음식물에 의해 유발하거나 가족력, 감염증으로 인한 열이나 통증으로도 편두통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고혈압, 뇌질환, 눈의 피로, 축녹증도 편두통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편두통이 심할때는 진통제를 복용해보고 그것도 안된다면 의사의 진찰을 받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