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두려워하는 암 중에 하나인 간암. 간암은 침묵의 병이라 하여 이미 상당히 진행되어서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몸상태가 안 좋은 분들은 체크해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간암 증상으로 대소변의 색이 변하는 것이 있습니다. 대소변의 색은 우리 건강의 척도로 삼을 수도 있다고 하는군요. 볼일 본 후 자주 확인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다고 합니다. 간암의 경우 대변은 짙은 회색을 띄며 소변은 진한 갈색으로 나타난다고 합니다.
부종은 간암 증세이기도 하지만 다른 질병으로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간암은 주로 발목과 발이 잘 붓는다고 하는군요. 금주하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며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성호르몬의 변화도 간암 증상 중 하나입니다. 여성들에게서 수염이 나타나거나 남성들에게서는 가슴이 발달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당황스러운 증상이지만 건강에 대한 적신호이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황달은 간암의 대표적은 증상으로 얼굴이 누렇게 변하는 것입니다. 건강한 피부는 연분홍빛이지만 간암 환자의 경우 누렇게 변하다가 병색이 더 짙어지면 검은빛을 띄게 된다고 합니다.
헛개나무는 간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이죠. 과학적으로도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특히 음주후에 더욱 좋다고 하네요. 피로 누적인해 피로 회복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