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은 가장 무서운 질병으로 치료가 어려우며 발견시 예후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췌장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은 췌장암 증상 뿐만 아니라 다른 모든 질병의 시작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의 경우 통증은 명치쪽에서 아프기 시작합니다. 통증이 극심해 참기가 힘들며, 등쪽에서 심하게 통증이 나타납니다. 통증의 빈도는 처음엔 심하지 않다가 시간이 지나며 극심한 통증으로 심해지는데, 이런 통증이 시작되었다면 이미 췌장암은 상당히 진행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췌장암 증상으로 소화장애가 있는데요. 일반적인 소화장애로 생각해 소화제를 먹으면서 그냥 지나치기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장기간 소화장애로 고생을 한다면 다른 질병으로 인해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췌장암은 이런 소화장애와 함께 구토와 통증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췌장암은 당뇨병 합병증으로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어 평소 약과 관리로 잘 하다가 어느순간 갑자기 당뇨병이 심해진다면 췌장암 검사를 한번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췌장암은 40대 중년에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황달 증상도 췌장암 증상 중 하나입니다. 간암이나 간경화로도 발생하기도 하지만 췌장암으로도 발생하는데요. 췌장암으로 인해 나타나는 황달은 얼굴은 물론 눈동자에서도 나타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