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림월드

림월드, 혹독한 더위에서 살아남기 #10, 무역 시작과 상급 연구 과제 가능

by 귀여운앙꼬 2020. 1. 14.



통신 제어반을 설치 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날씨 때문에 무역상들이 전혀 오질 못 하고 있었다. 그래서 적들이 쳐들어오더라도 딱히 전리품은 챙기지 않았다. 적들 숫자만 늘릴 것 같았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가지고 있어봐야 팔지도 못하니 말이다. 어찌됐던 이제는 다 팔고 필요한걸 좀 더 쉽게 구할 수 있을 것 같다. 금은 많으니 플라스틸, 우라늄을 구하기가 좀 더 수월해졌다고 볼 수 있다.



처음 방문한 궤도 상인은 무기 상인.. 잔뜩 기대했는데...ㅠ_ㅠ.. 뭐 이런걸 파는건지.. 돌격 소총이나 전자기 소총을 기대했는데.. 쩝... 차라리 원자재 상선이나 오지.. 하여튼 가지고 있는건 다 팔아서 은을 마련해둬야지. 그래야.. 나중에 뭘 사도 살 수 있으니.

볼트 액션 라이플, 자동 권총.. 언제쯤 탈출 할 수 있으려나.. 이 무기로는 떼거지로 덤비는 애들을 잡을 수가 없다...



외부 온도가 85도까지 올라가는 지역인데.. 독감?? 실화냐?


항체 생성되지마자 이번에는 흑사병..;; 의사로 쓸 녀석이 이렇게 연타로 병을 얻어 누워 있게 되다니... 뭐.. 그래도 다른 림이 걸릴걸 이 녀석이 다 걸려줘서 그런지 더이상 질병은 없었다. 올 한해는 이렇게 질병없이 잘 넘어간다.



곤충 습격으로 인해 외부에 놓아뒀던 오락 기구들이 다 박살이 나서 일단 부랴부랴 하나 만들었다. 결혼식 위치랑 파티 장소도 지정해두고.. 저기 벽을 깎아서 제대로 된 휴게실을 만들 생각.. 근데 조금 아래에 얕은 물이 있다. 왜 이걸 이제야 알았을까... 바닥 깔아야 되는데 좀 어정쩡하다 싶으면 다른 장소로 옮기던가 해야겠다. 일단 당분간은 여기가 최고의 휴게실!



드디어 두번째 부부가 탄생했다. 누가 하나 죽기라도 하면 멘탈 터지는건 뭐.... 어찌됐던 당장은 관리가 쉬우니.. 

빨간옷이 의외로 잘 어울리네.. 아.. 바닐라에 옷 염색 하는거 나오면 좋을건데.. 그게 좀 아쉽네.

4명이서는 아직 부족한 느낌... 부부를 두쌍 정도 더 늘릴까 싶다.



원자재 상선이 방문한 덕에 가지고 있던 옷이랑 천, 가죽들을 다 팔아치우고 플라스틸이랑 부품, 고급 부품을 잔뜩 샀다. 내친김에 연구 시설도 고오오급으로 바꿨다. 복합 분석기 연구를 시작해야 하겠으나 당장 무기가 시원찮다보니 돌격 소총이라도 생산하기 위해 그쪽 라인을 먼저 연구하고 있다. 적어도 돌격 소총 상급 이상은 쥐고 있어야 어느정도 방어가 수월할 것 같다.



이 어마어마한 습격을 보아라... 17명이다. 비록 활이지만 근접, 원거리 적당하게 섞여 있어서 골치가 좀 아플 것 같지만!!!

우리에겐 강력한 무기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날씨.. 지금 86도다.



기지 입구에서 총을 갈기다가 한놈이라도 맞으면 전원이 이렇게 달려온다. 아.. 왼쪽 두마리가 좀 위험한데.. 기지로 들어가는거 아닌가 몰라..


자~~ 얘들아 따라와라~~ 열사병 누적이란게 사실 우리편도 힘들긴 하지만 저들에겐 더욱 치명적이다. 30%이상 누가 먼저 누적되느냐에 따라 죽고 살고가 나뉘어지는거다.



처음에는 총쏠 틈을 주지 않을 정도로 따라 붙었지만 크게 한바퀴 돌고오니 이제는 이렇게 전선이 늘어져 버릴 정도가 되었다. 아마 열사병이 40% 이상이 되었을거다. 저 앞에 달려오는 녀석은 옷을 제대로 된걸 입었는지 속도가 줄어들지를 않는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전투에 돌입해야 된다. 나 역시 열사병이 15%를 넘어가고 있으니 말이다.


이번 판에서는 기절한 녀석들이 제법 나왔다. 열사병 때문에 총 몇방에 그대로 뻗어버린 모양이다. 예전에는 죽게 내버려뒀지만 이제 무역이 가능하니 다 챙겨야지. 포획회서 들고가다가 기지 앞에서 다 벗긴뒤에 죽도록 나뒀다가 처리하는걸로... 그래도 기절한 녀석 중에 괜찮은 녀석이 있어서 영입하기로 결정.



바로 이녀석.. 실내 선호와 낙천적.. 짝 생기기 전까진 멘탈 관리에 유리할 것 같다. 조련이... 정말 쓸모없긴 하다. 그래도 의학, 제작, 조리가 괜찮아서 조리 전담을 할까 싶다. 지금 조리 담당은 시작 림인데 이 녀석이 이제 제작에 신경을 써야 할 타이밍이라 조리는 못 할 것 같아서 이렇게 한명을 영입한 것.. 다음에 남성을 하나 꼬셔서 부부로 만든뒤에 둘이서 조리를 담당시켜야겠다. 건설, 체굴, 원예는 뭐.. 이제 나머지 4명이서 다 커버 할 수 있으니 다음 녀석들은 상관 없어도 되지 싶다. 그나저나 사격이 안습이다. 최소 7~8은 되야 좀 쓸만하던데.. 할 수 없지.. 좋은 총을 들러주는 수 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