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은 그냥 간과해서는 안될 무서운 질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개인적 문제를 떠나 사회적인 문제로까지 번지고 있죠. 우울증은 병원을 통한 치료도 중요하지만 개인의 마음가짐과 노력도 반드시 치료에 필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 극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이나 생활습관들이 있죠. 그중에서 목욕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목욕을 하게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기분도 좋아지게 됩니다. 음악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잔잔한 음악과 함께 목욕을 하는 것도 더욱 좋다고 합니다.
우울증의 치료를 위해서 가져야 할 마음은 바로 사랑이죠.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아낌없이 사랑을 배푸는 마음가짐이 중요합니다. 사랑은 나누면 나눌수록 배가 된다는 말이 있죠.
바쁘고 지친 일상에서 잠시 떠나 그동안 보고 싶었던 영화나 텔레비젼 방송 등을 보는것도 좋습니다. 지긋지긋한 다이어트에서도 벗어나 하루 정도는 마음껏 마시고, 먹어보는것도 좋죠.
마음에 담아두기만 했던 절망, 실망, 분노는 그냥 두면 그대로 마음의 병이 되고 우울증으로 극대화 되어 나타나게 됩니다. 운다는 것은 사실 부끄러운 것이 아니죠. 마음을 터놓고 만날 친구가 있다면 그 친구 앞에서 하루 정도 눈물을 보이며 마음속 얘기를 꺼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아니면 혼자서라도 마음껏 울기도 하며 소리를 치는 것도 괜찮죠. 혼자서 노래방에 가서 노래를 마음껏 부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우울증 치료에는 친구나 가족의 도움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음이 맞는 친구와 함께 여행도 하고, 이야기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지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 친구와 함께 운동을 하거나 산책, 요가 등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