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가 되면 천식 환자들은 더욱 힘들어지는 시기가 되죠. 천식이 악화되기 때문입니다. 천식은 기도에 생긴 염증으로 인해 나타나는데요. 가래가 심하게 생기기도 하며 기도가 수축해 공기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아 거친 숨소리, 기침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관지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 섭취로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은행
길거리 가로수로 은하게 볼 수 있는 은행이 바로 기관지에 좋은 음식입니다. 환절기가 되면 면역력이 떨어지는데요. 면역력이 떨어지만 가장 먼저 호흡기에 문제가 생긴다고 합니다. 은행은 면역력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여 호흡기 질환을 예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수세미
수세미도 기관지 질환에 좋아 천식의 치료에 도움을 주는데요. 기침, 축농증, 폐렴 등에 효과가 좋으며 수세미를 잘 말린 것을 그대로 달여 먹거나 가루로 낸 것을 섭취하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
기관지 및 호흡기 질환에 자주 등장하는 것이 바로 도라지입니다.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는 노인, 아이들이나 면역력이 약해진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입니다.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는 감기 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줍니다. 천식에도 좋으며 기관지 건강을 위해 꾸준히 마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약해진 사람들에게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오디
기관지 질환에 효과적인 오디는 따뜻한 차로 내어 마시게 되면 환절기 감기 예방과 천식, 가래, 목이 아플때 효과가 좋습니다.
소루쟁이
감기로 인해 나타나는 기침의 진정과 열을 내리고 땀을 내게 하는 음식으로 기관지 질환에 좋으며 전반적인 면역력을 상승시켜 각종 질병의 예방이나 치료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