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에 있어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티벳버섯. 티벳버섯이 좋은 이유는 바로 유산균 효능 때문이죠. 방송에서도 등장해 유명세를 탔는데요. 티벳의 스님들이 즐겨 먹어 병균을 없애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데 도움을 줬다고 합니다. 티베버섯을 키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티벳버섯은 다이어트와 변비에 특히 좋다고 알려지 있습니다.
1.티벳버섯을 분양받아 채반, 플라스틱 그릇 등에 담아 씻어주세요. 버섯의 물기를 완전히 빠지게 한 다음 버섯 한스푼에 우유 100cc 정도를 유리나 플라스틱 그릇에 담아 12시간 배양합니다.
2.배양이 완전하게 됐다면 걸쭉한 상태가 되는데요. 이렇게 걸쭉해졌다면 우유를 걸러내는데 나무 젓가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금속 재질이 닿게 되면 티벳버섯이 쉽게 죽는다고 합니다.
3.우유를 걸러내고 버섯을 씻어 물기를 제거합니다. 걸러내는 우유는 바로 마시거나 냉장고에 넣고 좀 더 숙성시키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4.버섯의 물기가 제거되었다면 다시 우유를 넣고 배양하면 됩니다.
티벳버섯을 배양할때 주의할 것은 쇠 재질의 제품에 노출이 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발효가 되면 막걸리 냄새가 나거나 노란 액이 생길 수 있는데 그냥 먹어도 무방합니다. 티벳버섯은 산모나 수유중인 분들은 먹지 않는 것이 좋으며 한달 정도 먹고 일주일 정도 쉬는 주기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배양할때는 뚜껑을 꽉 막아 공기가 통하지 않게 되면 티벳버섯 배양이 더 힘들 수 있으니 숨구멍이 될 수 있게 너무 꽉 닿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