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삶은 피로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죠. 오염, 업무, 생활 등 모든 면에서 피로를 받으며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피로를 잘 회복만 시켜준다면 건강상 문제 없이 일상적인 생활도 가능하죠. 하지만 제때 피로를 풀지 못한다면 계속 누적되어 나중에 결국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우리가 단순히 차만 마신다 하더라도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피로회복에 좋은 차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차
1.대추차
대추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있어서 최고의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추는 그 자체가 맛이 달짝지근한데요. 이런 달달한 맛이 긴장을 해소하거나, 피로를 풀어주는데 좋다고 합니다. 대추는 이 밖에도 불면증에도 도움을 주고, 신경을 안정 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히스테릭한 증상이 있거나 피곤함이 유독 심할때 대추차를 마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추차를 끓일때는 대추를 넣고 끓이는데, 물의 색이 붉게 변할때까지 끓여야 합니다. 대추차를 마실때 주의할 것은 소화기능이 약하신 분들은 다량 섭취시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2.황기차
황기는 약재이기도 하지만 단순하게 차로 내어 먹는다면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황기를 그냥 입에 넣고 씹어보면 섬유질이 느껴질 정도로 섬유질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황기의 이 섬유질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기운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기운이 없어 맥이 풀릴때 황기차가 좋으며, 식은땀이 이상하게 많이 난다 싶을때도 역시 좋다고 합니다.
업무나 학업 등으로 지쳤을때 기운도 차리고, 피로도 회복할 수 있는 따뜻한 황기차 한잔은 어떨까요?
3.오미자차
오미자는 다섯가지 맛이 나는 것으로 많은 분들에게 그 효능이 알려져 있습니다. 오미자차는 맛도 좋아 남녀노수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차인데요. 오미자차가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고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미자차와 함께 맑은 기운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4.구기자차
구기자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건강에도 도움을 주는 차이기도 합니다. 숙취, 만성피로 등의 해소에 도움이 되는 차로, 구기자차를 따뜻하게 한잔 하면 이런 증상들을 말끔히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