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식초
달걀식초를 이용해 기미를 제거할 수 있다? 이 놀라운 방법은 먼저 달걀식초를 만드는데서부터 시작합니다. 컵에 식용식초를 부어주고 달걀을 넣은 뒤에 입구를 랩으로 싸줍니다. 냉장고에 넣고 1주일 가량 보관하면 식초에 달걀이 녹게 되는데요. 달걀과 달걀의 껍질까지 모든 영양분이 녹아 있게 됩니다. 이 달걀식초는 부신피질의 호르몬 분비 촉진을 통해 기미를 제거하게 됩니다.
◆둥글레
둥글레를 차로 내면 구수한 맛이 일품이죠. 둥굴레를 이렇게 차로만 내어 먹기는 아까울 정도로 피부에도 좋게 작용한다고 합니다. 둥글레를 약용술로 해서 먹게 되면 피부를 가꾸거니 기미의 제거에도 탁월한데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이런 작용을 통해 활력을 불어 넣어주는 등 생활에 있어서도 좋은 작용을 하게 됩니다.
◆오이
피부미용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재료 중에 하나는 바로 오이입니다. 여름철 햇빛으로 상한 피부의 치료나 진정에 좋은데요. 오이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 중에 하나인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기미와 주근깨가 있는 곳에 오이를 문질러 주면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꾸준하게 한다면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군요.
◆팥
신장을 닮은 재료. 신장을 콩팥이라고도 하죠. 팥은 피부에 직접 작용하여 표백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팥을 살짝 볶은 다음 분쇄기로 잘게 가루로 내어 계란 노른자, 식초를 넣고 섞은뒤 기미, 주근깨가 있는 부위에 펴 발라 5~8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간혹 피부에 맞지 않는 경우 장시간 올려두면 가려움증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팥을 삶은 물을 마셔도 기미, 주근깨 제거에 좋다고 합니다.
◆곶감
잠들기전에 곶감을 걸쭉하게 으깬 후에 기미가 있는 곳에 발라주고 잠을 잡니다. 아침에 일어나 깨끗하게 씻어주는 것을 며칠동안 반복하면 기미가 점차 엷어지다가 마지막에는 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