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점점 늘어나고 있는 여성탈모 원인

by 귀여운앙꼬 2020. 1. 27.


탈모로 고생한다고 생각한다면 아마도 많은 분들이 남자들만의 고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최근들어서 여성들의 탈모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높아지면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잦은 파마, 다이어트, 임신 및 출산, 호르몬, 약물 등의 다양한 원인들이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탈모는 여성들에게는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모에 대한 비중이 높다보니 머리숱이 점점 없어져 두피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큰 문제가 되죠.


여성들의 탈모는 가르마선을 중심으로 전두부, 측두부, 정수리의 모발이 점점 가늘어지다가 전체적으로 숱이 점점 없어지는 형태로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여성탈모 원인 중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은 바로 식습관과 생활습관의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제대로 된 영양분의 섭취를 하지 못하거나 절식을 통해 필요한 열량을 채우지 못해서 이런 탈모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여성들은 생리적인 특성상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임신, 출산, 생리로 인해 혈이 손실되고 호르몬의 변화 때문이기도 합니다.

피임약, 생리지연제, 우울증 치료제 등의 약물은 호르몬의 변화를 일으키게 되고 이 역시 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잦은 파마, 염색, 헤어스타일을 위한 약품의 사용으로 모발이 손상되고 이로 인해 탈모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사회 진출이 많아지게 됨으로써 그로 인한 스트레스 역시 탈모의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