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자신들이 아름다워지게 수많은 노력들을 하게 되죠.
요즘은 남성들도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게다가 성형수술 발달하면서 관심도도 높아지고, 연령층이 낮은데도 유행하기까지 사회적인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나 주름살에 대한 관심은 남녀를 따지지 않고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름살이 생기게 되면서 나이들어 보이는 것이 너무나 확연하게 느껴지기 때문일지도 모르죠.
우리의 피주는 각질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 근육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주름 방지나 혹은 피부미용을 위해 화장품을 사용하는데, 그 화장품이 제대로 기능을 발휘 할려면 진피층까지 흡수되어야 제대로 그 기능이 발휘된다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진피층까지 흡수가 되는 것은 쉽지 않다고 합니다.
특히나 여름의 경우 각질 두꺼워지는 계절이기 때문에 화장품의 침투는 더더욱 힘들어지게 됩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 성분의 화장품이라도 진피층가지 침투하지 않는다면 거의 의미가 없다고 할 수 있죠.
또한 화장품의 선택에 있어서 자신의 피부타임에 따라 알맞는 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주름살과도 직접 연관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화장품 외에 좀 더 빠른 주름살 제거 효과를 보기 위해서라는 레이저 시술이나 보톡스 시술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늘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려고 하듯이 피부도 먼저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가꾸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즉, 꾸준한 영양 섭취와 운동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게 되면 주름살을 없앨 수 있는 기본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1시간 정도의 운동을 통해 부족한 근육을 만들고, 충분한 영양과 휴식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하게 되면 주름살이 잘 생기지 않는 피부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 신경써야 할 것은 수분입니다.
피부는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각종 화확반응에 의해 피부의 탄력이 저하 되면서 주름살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이럴때 수분과 함께 비타민, 영양분을 섭취하고 외부의 자극을 최소화 시켜야 합니다.
운동을 통해 적당히 근육을 만들게 되면 피부의 탄력도 좋아지기 때문에 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어느정도 늦추는 결과가 나타나죠.
다음은 얼굴의 뭉친 근육들을 풀어주는 것입니다.
얼굴에도 다양한 근육들이 존재하는데, 이 근육들을 제때 풀어주게 되면 주름살을 예방 할 수 있습니다.
양손은 주먹을 쥔 상태로 검지, 중지를 꿀밤 때릴때처럼 뾰족하게 만들어 얼굴을 문지르는데, 조금 묵직한 느낌이 나게 하루에 20분 정도 전체적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팔자주름은 나이를 들어보이게 하는 주름살로 모두들 지우려고 애쓰게 됩니다.
팔자주름을 제거하기 위한 간단 마사지가 있습니다.
우선 볼에 공기를 잔뜩 불어 넣어 빵빵하게 만듭니다.
그 상태에서 팔자 주름이 있는 부위를 펴주듯 마사지를 합니다.
그렇게 마사지를 하고 '아에이오우'를 크게 발음하면 얼굴 근육을 펴주게 되고 혈액순환도 잘 되면서 팔자주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