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처럼 온몸에 열이나고 힘이 빠지는 증상이 대상포진 증상중에 하나입니다. 초기에 치료를 하지 못하면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것도 바로 대상포진이죠.
오늘은 대상포진 증상과 자가진단,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포진 증상
극심한 통증
대상포진의 가장 대표적인 증상인 통증은 가려우면서도 아픈 증상입니다. 건강 체질이었던 사람이 면역력이 떨어져 대상포진이 나타나면 치료가 쉽게 되지만, 허약체질, 노인들의 경우 통증이 오래 간다고 합니다.
물집과 반점
물집과 반점도 대상포진의 증상으로 병변이 있는 부위는 땀띠 모양으로 물집이 밀집해서 나거나 붉은 반점이 생기게 됩니다. 이런 증상이 있다면 재빨리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합병증과 후유증
대상포진이 무서운것은 바로 제대로 치료하지 않아 생기는 합병증과 후유증입니다. 대상포진이 약하게 나타나는 경우도 있어 그냥 넘기기도 하는데 절대 그러시면 안됩니다. 조그마한 증상이라도 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야 합병증과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일이 없을 것입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과일류
레몬, 귤, 오렌지와 같이 새콤한 과일들은 대게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주고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토마토와 딸기는 비타민 뿐만 아니라 영양도 풍부해 대상포진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곡류
보리, 현미와 같은 곡류를 쌀밥과 함께 해서 먹으면 대상포진에 좋습니다. 보리와 현미를 충분히 불려 사용하세요.
야채
야채 중에 특히 당근과 양파가 좋은데요. 당근같은 황색 채소를 300g정도 매일 먹는다면 면역력을 개선시켜 줍니다. 양파는 혈액을 깨끗하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건강체질로 바꿔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