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전에 먹게 되는 샐러리는 칼슘이 풍부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식전 입맛을 돋구는 기능도 하게 되죠.
샐러리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샐러리가 가진 다양한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 샐러리 효능
어지럼증이나 푹 쉬었다고 해도 이상하게 몸이 나른하고, 피로가 제대로 풀리지 않았다고 생각한 적이 많을 것입니다. 이런 증상은 간이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샐러리는 이런 간의 이상을 해결하여 이런 증상들을 싹 제거하게 됩니다.
또한 샐러리는 방광 기능을 좋게 하고, 피를 식혀주며, 몸에 있는 습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혈뇨를 보거나 소변시 통증이 있을때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샐러리 효능은 위장을 좋게 하고 기의 흐름을 내려주는 작용을 합니다. 위장에 열이 가득차게 되면 구토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증상을 해결해주는 것이죠.
또한 마음이 진정되는 효과도 있어 불면증, 흥분, 갈증 상태를 정상화 시키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간에 열이 차게 되면 고혈압이 옵니다. 특히 임신중에도 고혈압이 올 수 있는데, 이런 모든 고혈압의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것이 바로 샐러리 효능이라고 할 수 있죠.
샐러리에는 실리콘이 있어 뼈, 관절, 동맥, 결확조직 재생성에도 도움을 주며, 류마티즘 관절염, 통풍, 신경염증에도 좋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분들 역시 샐러리 효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때는 레몬과 샐러리를 함께 먹는데, 이렇게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을 낮춰준다고 합니다.
샐러리를 먹을때 주의할 것은 몸이 찬 분들이나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피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