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게 되는 매우 흔한 것으로 기운이 없는 증상을 말하죠. 힘이 없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다 등의 말로 표현하죠.
하지만 이런 증상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런 피로 증상이 계속해서 지속된다면 이것은 몸에 이상이 있다는 경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만성피로 증상과 피로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로의 원인은 생리적, 정신적, 신체 질병에 의한 피로로 나뉠 수 있습니다.
신체적 이상이 없으면서도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정신적, 심리적 문제로 인해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죠.
피로 증상
피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는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 양상은 남자에 비해 여자들이 더 많고, 60세 이상의 노인들이 젊은 사람에 비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이런 피로 증상은 신체적 질환이 있는 환자들의 경우는 50% 미만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증상이 늘어나는 추세이며 만성피로 증후군 같이 원인을 제대로 알 수 없는 피로 증후군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만성피로 증상
피로 증상을 기간에 따라 분류하면 1개월 이상은 지속성 피로 증상, 원인에 관계없이 6개월 이상 지속되는 피로증상은 만성피로 증상이라고 합니다.
어느 발표에 의하면 한국 사람 10명 1명은 이 만성피로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다고 합니다.
이런 만성피로 증상은 잠을 충분히 자고 나도 피로하고, 계속 우울해지고, 머리가 자주 아프고, 목이 자주 아픈 증상을 호소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