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의 끝자락에서부터 가을에 걸쳐 피는 노란색의 들꽃인 달맞이 꽃은 해가 진담에 피는 특성이 있죠. 그래서 이름을 달맞이 꽃이라고 합니다.
미국 동부쪽 아메리카인들이 주로 채취하거나 섭취했습니다.
남아메리카 칠레가 원산지며, 귀화식물에 속하고 물가나 길가, 빈터 등지에서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7월경 노랗게 꽃이 피고 저녁에 피었다 아침에 시듭니다.
오늘은 달맞이꽃종자유 효능과 달맞이꽃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에 들어있는 물질은 불포화 지방산 중에 하나인 감마리놀렌산이죠. 많이 들어본 것이죠? 이것은 프로스타글란딘의 생리적 활성물질의 모체가 된다고 합니다.
달맞이꽃 효능
우선 꼽을 수 있는 달맞이꽃 효능으로는 피부미용에 효능이 있다는 것입니다. 체내지방의 연소와 여성들의 생리통 감소, 노화 예방에도 좋으며 꾸준하게 먹는다면 혈관도 깨끗해져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달맞이꽃종자유 효능
달맞이꽃종자유의 가장 큰 효능으로는 바로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입니다. 이론 인해 심근경색이라던가 동맹경화, 협십증, 고혈압 같은 순환기계통의 장애와 질환에 달맞이꽃종자유 효능이 뛰어난 것이지요.
달맞이꽃종자기름은 다이어트시에 부작용이 없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도 류마티스성 관절염, 월경불순에도 달맞이꽃효능이 뛰어나다 합니다.
감마리놀렌산이 결핍되면 피부탄력이 감소하고 피부에 각종 질병들이 생기기 쉬운데 달맞이꽃종자유를 먹으면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