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들의 간식거리로, 그리고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오디는 건강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디로 효소를 담그는 방법과 오디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 효소 담그는 방법
냉동 오디를 꺼내 해동하고 잘 씻어 줍니다. 설탕과 오디가 1:1 비율이 되게 섞고 항아리나 유리병 같은 용기에 담고 그 위에 설탕을 한번 더 덮어 공기가 잘 통하게 무명천을 뚜껑 대신 덮어 3~6개월 정도 발효하면 됩니다.
오디 먹는 방법
생즙
가장 흔한 오디 먹는 방법으로 오디와 꿀, 설탕을 섞어 즙을 내어 먹으면 새콤달콤 오디의 참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즙에 야쿠르트, 우유를 섞어 먹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오디주
술을 즐겨하는 분들이 오디 먹는 방법으로 오디를 잘 씻어 물기를 빼고 소주와 섞어 유리병에 담아두는 것입니다. 오디와 술의 비율은 1:3이 가장 좋으며 2개월 정도 숙성 기간이면 가능합니다.
오디잼
아이들에게 좋은 오디 먹는 방법으로 잼을 만드는 것입니다. 오디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설탕과 잘 버무린 후 불에 졸여 줍니다. 타지 않게 잘 저어서 끓여줍니다.
오디의 맛이 달콤해서 혹시나 칼로리가 높은게 아닌가 염려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오디는 100g당 50kcal로 비교적 낮은 편입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도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