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병, 당뇨병, 성인병 예방에 좋은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작용은 물론 세포의 보존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해서 인기있는 식품중에 하나 입니다.
오늘은 블루베리를 먹는 다양한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 머핀
블루베리를 머핀으로 만들어 먹는 것으로 버터 75g을 마요네즈처럼 녹여 설탕, 우유, 달걀, 블루베리,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반죽합니다.
유산지 위에 머핀틀을 놓은뒤 틀의 70% 정도 차게 반죽어 부어 170~180도로 예얄한 오븐에 30분간 구워 블루베리 머핀을 만들어 먹습니다.
블루베리 요플레
블루베리를 얼린다음 요플레에 넣거 같이 먹는 방법으로, 여름철에 시원하게 먹을 수 있으며 영양가 높은 간식거리로도 안성맞춤입니다.
블루베리 샐러드
야채 샐러드에 블루베리를 넣어 먹는 방법으로 브로콜리, 방울토마토, 양상추, 양파, 파프리카 등의 다양한 야채로 샐러드를 만듭니다.
다양 맛의 요거트나 드레싱을 넣거나 땅콩을 잘게 부셔 넣으면 고소한 맛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원액
블루베리를 원액으로 먹는 방법으로 먼저 냉동된 블루베리를 꺼내 물에 행군뒤 물기를 빼줍니다. 블루베리와 설탕의 양을 동일하게 준비하고, 우선 연기에 블루베리와 준비한 설탕의 70% 정도를 붓고, 맨 위에 나머지 설탕으로 충분히 뿌려줍니다. 용기를 밀봉해 서늘한 곳에서 숙성시키면 블루베리 원액이 완성~
블루베리 스무디
스무디로 해 먹는 방법으로 블루베리는 얼려줍니다. 우유, 요구르트, 얼음, 꿀을 믹서에 함께 넣고 갈아 스무디를 만들어 컵에 따른뒤에 블루베리 몇개로 데코레이션을 해줍니다.
블루베리 비빔밥
밥은 약간 꼬들꼬들하게 짓고 블루베리, 데친 콩나물, 상추, 고사리, 호박, 생채 등의 야채를 넣고 계란 후라이, 참기름, 고추장을 넣고 잘 비벼주면 먹음직스러운 블루베리 비빔밥이 완성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