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에 걸리게 되면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알아볼까요?
피로감은 당뇨병 증상 초기에 나타나는 것으로 인슐린 분비가 저하되고 포도당의 분해가 낮아지게 됨으로써 에너지가 부족해 쉽게 피로를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갈증도 당뇨병 증상 중에 하나입니다. 포도당이 에너지로 제대로 사용되지 못해 소변으로 배출이 되고 신장의 삼투압 증가로 인해 소변으로 수분도 더 많이 빠져나가 수분도 모자라게 됩니다. 이로 인해 자주 갈증을 느끼게 됩니다.
손발 저림도 당뇨병 증상으로 혈액속 포도당이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피가 탁해지고, 영양분과 산소 공급도 제대로 되지 않기 때문에 손발저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체중 감소는 포도당이 에너지원으로 제대로 사용되지 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당뇨병 증상입니다. 평소보다 음식을 많이 섭취해도 체중은 서서히 감소합니다.
포도당이 에너지로 사용되지 못하고 계속 빠져나가고 음식을 자주 먹고, 물을 먹더라도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허기가 생깁니다. 자주 허기를 느끼고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당뇨병을 의심해야 합니다.
상처가 잘 생기게 쉽게 치료가 되지 않는 것도 당뇨병 증상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당뇨병은 유전적 요인과 가족력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이에 해당된다면 꾸준한 검사가 필요합니다. 공복 혈당 수치가 120ng/dl가 2번 이상 나왔다면 당뇨병이라고 진단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