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체는 2000여개의 효소들이 연결되어 있어 효소 덩어리라고 할 수 있지요. 이런 효소들은 혈액, 각 장기 세포속에 존재하며 저마다의 작용들을 하고 있습니다.
효소는 각각의 생리작용이 있으며 소화흡수작용, 분해배출작용, 항염항균작용, 해독살균작용, 세포부활자용 등의 다양한 효능들이 있습니다.
효소가 직접적으로 병을 낫게 하는 약은 아니지만 중성지방을 산화시킨다거나 성인병 예방과 치유에 효소를 활용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수많은 효소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체내효소, 소화효소, 대사효소가 있습니다. 소장에서 흡수되도록 하는 소화효소, 이렇게 흡수된 효소로 여러가지 활동을 하게 하는 대사효소가 그 기능입니다.
산야초효소 효능은 5~10월 사이에서 나는 초목들의 뿌리나 잎, 껍질, 열매를 이용해 발효시킨 것을 말합니다. 산야초 뿌리의 삼투작용이나 잎의 광합성으로 생긴 생명력들을 이용한 효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섬유질, 각종 무기질 등의 영양소와 효소, 생균이 풍부해 이런 산야초효소를 섭취함으로써 면역과 저항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만들 수 있는 산야초효소의 원재료들은 감국, 감나무잎, 까마중, 개망초, 개암나무, 겨우살이, 골담초, 곰취, 구기자, 구절초, 구지뽕, 국화, 달맞이꽃, 냉이, 노루발풀, 달래, 당귀, 더덕, 돌나물, 두충나무잎, 칡, 마가목, 매실, 천년초, 천궁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