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하면 떠오르는 것이 여성들이겠지만, 사실 남성들의 피부도 관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아래 나오는 내용은 전문적이진 않으면 틈틈히 관리를 해 준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가질 수 있을 것입니다.
번들거리는 얼굴
얼굴이 번들거릴때는 찬 성질을 가진 녹두를 사용하면 됩니다. 그러면 피부의 열을 내리기 때문에 피지 분비의 조절에 용이합니다.
녹두전으로 해서 녹두를 섭취하거나 포도, 딸기, 복숭아 등과 같이 비타민B2가 많은 성분들도 번들거림의 예방에 좋습니다.
우롱차를 물 대신해 자주 마시면 모공을 조여주고, 사과를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번들거림이 심한 사람들은 초콜릿, 사탕, 튀김 등을 피해야 합니다.
눈가에 주름이 많은 얼굴
눈가에 주름이 많을때는 비타민A가 풍부한 토마토를 섭취합니다. 콜라겐 생성을 도와 주름을 없애는데도 좋으며 입꼬리에 주름이 있거나 잔주름이 많을때 건조하고 탄력이 없을때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철분과 칼슘이 많은 밀, 단백질과 비타민E가 풍부한 콩도 주름 완화에 좋습니다.
여드름이 없는데도 피부가 붉을때
조금만 움직여도 금세 피부가 붉어지고 열이 오르는 사람들에게는 찬 성분의 참외가 좋습니다.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오렌지를 먹으면 모세혈관이 튼튼해져 얼굴이 붉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알레르기나 화장독 등으로 얼굴이 붉은 경우는 보리와 쌀을 1:1로 섞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푸석푸석한 피부
이때는 호두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호두에는 필수 지방산이 풍부해 피부의 활력과 윤기를 불어넣어 줍니다.
들깨를 달여 하루 한잔 마시거나 올리브 오일에 빵을 찍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마늘, 고추, 파, 술입니다.
각질이 있을때
각질이 있다면 메밀을 섭취합니다. 메밀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어 묵은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톤도 투명하게 만들어줍니다.
메밀을 이용해 팩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영지버섯을 섭취하면 각질제거와 피부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각질이 많을때 피해야 할 음식은 고사리, 찹쌀, 설탕입니다.
햇볕에 까맣게 탄 피부
이럴때는 알로에 즙이 좋습니다. 알로에 즙은 자외선을 차단시켜주고 피부를 하얗게 만들어줍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키위 역시 햇볕에 탄 피부에 좋으며 파인애플도 색소 침착을 막아줍니다.
여드름이 많은 피부
여드름에는 도라지가 좋습니다. 도라지의 작용으로 혈액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며 염증이 잘 생기지 않는 체질로 만들어 줍니다.
찬물에 우려 떫은맛을 제거하고 먹는것이 좋습니다.
양배추는 소염작용이 있어 여드름에 좋습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맵고 짠 음식들입니다.
주근깨가 생긴 피부
둥글레 뿌리를 말려 진한 갈색이 날 정도로 우린다음 하루 3번 마십니다. 주근깨 외에도 기미에도 좋습니다.
녹차는 카테킨, 비타민C가 풍부해 주근깨에도 좋으며 좀 큰 사이즈의 김을 하루 3장 정도 먹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