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뜻한 차를 찾게 되죠. 커피보다는 건강에 좋은 대추차를 마셔보는건 어떨까요?
환절기에 대추차를 먹게 되면 감기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차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추차를 진액으로 내어 물과 희석해 먹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른바 대추 효소로 해서 먹는거죠. 대추를 얇게 채설고 유리그릇에 담아 설탕과 꿀을 넣고 3~4개월 발효시킨뒤에 그 원액을 따뜻한 물과 섞어 먹는 방법입니다.
다음으로 대추를 직접 끓여서 먹는 방법입니다. 대추를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물과 대추의 비율을 2:1로 해서 물을 끓입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대추를 으깨 약한불로 다시 달이면 달콤한 맛의 대추차가 완성 됩니다.
대추차 효능은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로리가 낮아 살도 찌지 않으며 몸에 좋은 비타민,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살을 빼는 와중에도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대추차를 이용해 다이어트를 할때는 햇빛에 잘 말린 대추를 물에 넣고 진하게 끓인 것을 식전에 마시는 방식으로 하루 3잔씩 매 끼니때마다 하게 되면 포만감으로 인해 식사량도 줄어들어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대추를 말릴때는 대추를 씻은 다음 솥에 살짝 찐 다음 햇빛에 말리면 더욱 좋은 상태로 말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