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 소양인, 태음인, 태양인 등 이렇게 네가지 체질로 나누고 체질별에 따라 식이요법을 달리해야만 건강에 이롭다라는 것을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소음인에게 좋은 차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분자차
복분자차는 보통 여성들에게 많이 권장되고 있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여성들의 몸을 따뜻하게 하기 때문에 차가운 몸으로 인해 아이를 갖기 힘든 여성들에게 큰 도움이 되죠. 사실 남녀를 불문하고 몸이 차갑다면 곧 건강이 안 좋아질 수 있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음인 여성들이라면 자주 음용하는 것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충차
여성들의 경우 자궁 건강에 문제가 생겨 유산이 자주 일어난 분들도 있는데요. 이런 분들이 먹기에 좋은 차가 두충차입니다. 자신이 소음인이면서 유산이 있다면 두충차를 꾸준하게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차
강장효과가 뛰어나 소음인에게 특히 좋은 차로 뼈를 보호하며 인체의 각 면역기관들을 향상시켜 준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다른 이로운 점으로는 간과 콩팥의 건강에 도움을 주며 여성들의 자궁출혈, 월경관련 문제에 도움을 줍니다. 어지럼증이나 신경쇠약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산수유차를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다고 합니다.
토사자차
하수오, 음양곽과 함께 생약으로 사용되는 것으로 몸을 가볍게 만들어주며 눈과 귀를 밝게 하는 약이라고 합니다. 소음인들에게 권장되는 차 이며 신장이 허약하거나 불임증의 치료에도 사용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