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졸중은 한번 일어나면 생명에 위험이 되기 때문에 초기증상이 왔을때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뇌졸중 초기증상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기 힘들 정도의 극심한 두통.
뇌졸중 초기증상으로 나타나는 두통은 뇌출혈이 생기면서 나타나게 됩니다. 이 두통은 참기 힘들정도로 고통스럽기 때문에 정신을 잃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두통으로 혹시 뇌졸중이 아닌가 의심하기도 하는데요. 뇌졸중으로 인한 두통은 죽을것 같다고 생각할 정도로 고통이 심하다고 합니다.
멀미가 나는것같은 어지러움증
뇌졸중 초기증상은 몸을 가누기 힘들정도로 어지러움증이 생기게 됩니다. 소뇌나 뇌간에 뇌졸중이 생기게 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사물이 겹쳐 보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어지럽기만 한 것은 다른 질병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말이 어늘하거나 발음이 달라진다
뇌졸중 초기 증상은 말을 어눌하게 하거나 알고 있는 단어들에 대한 발음이 부정확해지게 됩니다. 이는 혀, 목, 입술 등의 마비 증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팔과 다리에 마비가 생기기 시작하며 음식을 제대로 넘기기 힘들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몸에 힘이 빠지는 증상
갑작스럽게 온 몸에 힘이 빠지는 뇌졸중 초기 증상입니다. 좌우뇌의 발병 위치에 따라 반대 방향의 팔다리가 마비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온 몸에 힘이 빠져 자신도 모르게 그자리에 털썩 주저 앉을 정도라고 합니다.
일시적인 언어 장애
뇌졸중 초기 증상에서 상대방의 말을 제대로 알아 듣지 못하거나 말을 제대로 못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좌뇌는 언어를 책임지는 중추로 이 곳에 뇌졸중이 생겼을때 증상이 나타납니다. 간혹 언어 중추가 우뇌에 있어 언어장애가 나타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시야가 흐리게 보이거나 사물이 겹쳐 보이는 증상
뇌졸중 초기 증상은 어떤 사물이 2개로 겹쳐 보이기도 합니다. 이는 뇌간에 뇌졸중이 발병한 것으로 물체는 한개지만 2개로 겹쳐 보이고 어지러움 증을 호소 하게 됩니다.
또한 어떤 사물의 한쪽 귀통이가 잘 보이지 않거나 갑자기 까맣게 보이는 것은 후두옆에 뇌졸중이 있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