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겨는 환절기 망가진 피부를 위한 최고의 팩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게 하여 둔해진 피부의 기능을 되살리는 것을 물론 피부를 청결하게 만드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피부가 심하게 건조해졌거나 주름이 하나둘 생기기 시작하면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방지하는데도 살겨팩이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쌀겨가 이렇게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하는 것은 쌀겨에 있는 다양한 영양소의 작용 때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옛부터 쌀겨를 이용해서 보습제로 활용하거나 입욕제의 하나로 사용되기도 했습니다. 쌀겨의 작용은 피부의 건조함을 방지하기 때문에 피부가 거칠어지는 것도 막아주며, 특히 아토피가 있는 경우 환절기나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가려움증이 심해지는 것도 예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쌀겨로 자주 세안을 하거나 쌀겨팩을 하게 되면 증상이 많이 개선된다고 합니다.
쌀겨팩 만들기
쌀겨와 밀가루를 1:1 분량으로 섞은 뒤에 물을 부어 개어 줍니다. 얼굴에 발랐을때 흐르지 않을 정도의 점도를 만들면 보다 쉽게 팩을 할 수 있습니다.
쌀겨팩 하기
일반 팩과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세안을 하고 난 후에 얼굴에 골고루 펴 바르는데, 눈썹과 눈주변, 입가 주변은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그 부위는 제외하고 펴 바릅니다.
쌀겨팩을 하고 10분 가량 휴식을 취한 뒤에 처음에 미지근한 물로 헹궈내고, 마지막에 찬물로 패팅을 합니다. 씻어낼 때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여러번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쌀겨팩은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한데, 피부의 상태에 맞춰 횟수를 정하도록 합니다.
쌀겨 세안법
쌀겨를 이용해 세안을 하는 방법은 우선 얼굴의 노폐물을 클렌징 크림으로 한번 닦아 냅니다. 이때 화장솜으로 부드럽게 마사지를 하듯 피부를 자극하게 되면 세안도 잘되고 피부의 자극도 줄일 수 있습니다.
쌀겨를 면으로 된 주머니에 넣어서 사용하는데요. 처음에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쌀겨 주머니로 얼굴을 구석구석 씻어냅니다. 얼굴 중심에 바깥에서 위에서 잡아 당기듯 닦아주는데, 한곳만 너무 집중적으로 하게 되면 자칫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어 피부가 상하기도 하니 주의하도록 합니다.
쌀겨로 세안을 하고 난 후 로션을 솜에 묻히고 잡티나 주름이 있거나 거칠어진 부위에 발라 주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