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상처재생과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십전대보탕 효능 어떤게 있을까요?

by 귀여운앙꼬 2020. 5. 25.


십전대보탕이 권장되는 분은 아마 환자들이 주를 이룰 것입니다. 수술이나 혹은 질병을 치료하고 퇴원하게 되면 체력이나 기운이 많이 떨어진 상태가 되죠. 이럴때 좋은 것이 십전대보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십전대보탕의 효능으로 상처나 기운을 회복하게 된다고 합니다. 십전대보탕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전대보탕 효능


상처재생에 탁월하다.


수술을 하고 나면 수술 자국이 상처가 되는데, 이 상처의 회복에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잘 먹고 푹 쉬어야 상처 회복이 빨라지는데, 병이 난 후에는 그것도 쉽지가 않죠. 이럴때 십전대보탕을 먹게 된다면 상처도 훨씬 빨리 치료가 됩니다. 새살도 빨리나서 흉터도 금세 회복되게 되죠. 흉터가 남는다면 후에도 보기가 싫어질 것입니다. 빠른 회복을 위해 십전대보탕을 먹는 것이 좋겠죠.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기력 회복에 좋다.


면역력이 떨어지게되면 각종 질병에 노출 됩니다. 또한 기운도 없고 무기력하고 생동감없이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면 이럴때 십전대보탕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여서 질병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기운을 회복하는데도 효과가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도 십전대보통이 허약한 이들의 기력을 채워준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잔병없이 건강함을 계속 유지시켜 준다.


감기나 작은 질병들이 계속 걸리는 것을 잔병치레라고 하죠. 날씨가 조금만 추워도 감기로 골골 하거나, 몸이 허약해 식은땀을 흘리는 등 이런 분들은 체력도 약하고 면역력도 약한 상태입니다. 이럴때 십전대보탕을 먹는다면 이런 증상들을 말끔히 개선해 잔병치레도 하지 않게 됩니다.

또한 빈혈이 있거나 체력이 약해 힘든 분들에게도 적극 권장되고 있습니다.




십전대보탕은 보관시에 냉장 보관합니다. 식사 후에 한잔 분량을 마시는데, 매일 2번 마십니다. 되도록 하루 2번 마시는 것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십전대보탕을 그냥 먹기가 불편할 결우 꿀을 넣어서 조금 달달하게 해도 되지만, 너무 많이 넣진 않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