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푸드로 유명한 블루베리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블루베리는 국내에서도 재배가 되고 있지만 냉동 블루베리도 쉽게 찾을 수 있죠. 냉동 블루베리는 제철이 아닐때에도 손쉽게 즐길 수 있어 편하기도 합니다. 블루베리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블루베리 먹는 방법
블루베리 머핀
오븐이 있다면 블루베리 머핀을 구워서 먹어도 좋습니다. 손님이 올때나 아이들 간식, 혹은 중간에 간식으로 먹기에도 딱 좋죠.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건강한 블루베리를 함께 섭취하는 것도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영양만점 블루베리 머핀을 만들기 위한 재료는 우유, 설탕(50g), 버터(75g), 베이킹 파우더 1/2티스푼, 박력분 100g, 달걀 1개만 있으면 된다고 합니다.
블루베리 스무디
스무디를 하기 위해선 과일을 얼려야 되는데, 보통 냉동 블루베리를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더운 여름에 활용하기에 딱 좋은 방법이죠. 우유와 얼음을 넣고 가는데, 좀 더 달콤함을 느끼고 싶다면 꿀, 요구르트를 첨가하면 좋다고 합니다. 그렇게 만든 뒤 위에 또 블루베리를 몇개 더 얹혀 장식하면 완성~
블루베리 요거트
요거트도 건강에 좋다고 많이들 드시는데, 그냥 먹기 심심하다면 블루베리와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시중에 파는 요거트 중에서 첨가물이 되도록 없는 것을 구매합니다. 그래야 블루베리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요거트와 블루베리 적당량을 섞어 함께 먹으면 됩니다. 역시 단맛을 좀 더 느끼고 싶다면 꿀을 섞어 줍니다.
블루베리 비빔밥
좀 색다른 방법이긴 합니다만 블루베리를 비빔밥에 넣어 먹어도 됩니다. 비빔밥은 많은 분들이 즐겨 먹는 방식이죠. 각종 야채, 고추장과 블루베리를 넣고 비벼줍니다. 좀 어울리지 않을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독특한 맛과 함께 톡톡 터지는 식감이 일품이라고 하는군요.
블루베리 하루 권장량
블루베리는 권장량이 얼마라고 딱 정해져 있진 않습니다. 어떤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많이 먹는다면 탈이 날 수는 있겠죠. 블루베리는 알이 작다보니 자기도 모르게 많이 드실 수 있긴 합니다. 블루베리의 권장량은 하루 30알 내외인데요. 이 범위에서 조금 덜 먹거나, 더 먹어도 크게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