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상체 다이어트 운동 추천, 상체 살을 빼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5. 31.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은 거의 하루종이 앉아 있는 생활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상체에 살이 찔 수 밖에 없죠. 살이 찌고, 몸은 뻣뻣해지고 근육은 뭉치게 됩니다. 따라서 상체 운동을 통해 근육을 늘리고 다이어트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시간이 빠듯하면 짬짬히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요. 아래 운동 방법으로 꾸준히 해보세요. 튼튼한 상체를 만들 수 있을 겁니다.


아령 옆으로 들어올리기


아령을 이용한 상체 운동 방법으로 먼저 양발은 어깨너비로 벌려주고 아령을 허벅지 옆에 모아 줍니다.

팔꿈치를 구부려 손바닥을 서로 마주게 합니다. 아령을 든 손은 어깨높이로 들어 올리면 되고, 호흡은 자연스럽게 합니다. 이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깍지 낀 양손 밖으로 벌리기


양손은 깍지를 끼고 뒤집어 줍니다. 다음 양손은 몸 바깥쪽으로 쭉 뻗어줍니다.

뒤로 팔을 당겨 깍지를 끼고 쭉 뻗어주면 어깨근육을 풀어주며 척추 교정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두 손 등 뒤에서 합장하기


몸이 유연하지 않는다면 조금 힘들 수도 있으니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버틸 수 있는 만큼만 해주세요.

의자에 앉아 팔은 등뒤로 보냅니다. 손바닥이 서로 마주보게 합니다.

손 끝을 천정으로 향하게 하는 것도 상체 다이어트에 좋으며 척추교정과 어깨 근육의 이완과 몸의 유연성을 키우는데 좋다고 합니다.



상체 앞부분 늘려주기


엉디를 의자 끝에 붙혀 척추를 세워 바른자세를 잡아 주세요.의자의 옆을 두손으로 짚고 천정을 향해 가슴, 어깨, 목, 머리를 차례로 움직여줍니다. 이 동작은 뒷목 근육과 팔을 스트레칭 해줍니다.

다른 동작으로는 의자 등받이를 손으로 잡고 어깨 너비로 다리를 벌리면서 상체를 숙여 줍니다. 이 동작은 뭉친 근육을 푸는데 좋습니다.




몸통 굽혀서 들어올리기


어깨너비의 2배 정도 되는 거리로 양발을 벌리고 바닥과 상체는 평행이 되도록 구부립니다. 팔을 바닥쪽으로 뻗고 서로 손바닥이 마주하게 합니다. 팔꿈치와 무릎을 약간씩 구부려 줍니다. 아령을 들고 어깨높이만큼 들었다 내렸다 하면 됩니다.


아령 수직으로 들어올리기


어깨너비로 다리를 벌리고 양손에는 아령을 들어 허버직 앞쪽에 손을 모아 줍니다. 손바닥 면은 몸쪽으로 가까이 하고 턱끝까지 양손을 끌어 올려주는데, 이때 아령을 힘껏 들어올려야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