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의 알 때문에 고민이시죠? 다리 알만 빼면 멋진 각선미를 만들 수 있을텐데요!
오늘은 멋진 각선미를 만드는 다리 알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목 좌우로 돌리기
발목을 좌우로 돌려주어 부종을 빼는 것입니다. 다리가 붓는 이유는 발목 때문입니다. 발목을 좌우로 돌려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이 풀어지고 붓기가 빠진다고 합니다.
신발을 벗고 오른쪽 종아리를 받친 상태로 왼손은 발가락 다섯개를 모아쥔 상태로 오른쪽 세번, 왼쪽 세번 돌려주는데요. 발목 외에도 발가락 사이사이도 자극해주면 자율신경계가 자극을 받게 되어 혈액순환에도 좋다고 합니다.
종아리 근육 두드리기
두손을 가볍게 쥡니다. 그 다음 복사뼈를 따라 비복근을 두드리는 방법인데요. 마사지 방향과 혈액순환 방향이 일치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아래에서 위쪽으로 부드려야 합니다.
양쪽 비복근이 모두 풀어진 상태에서 안쪽 가자미근을 마사지 하고, 다음은 아킬레스건부터 시작해 손가락 한마디 정도의 간격을 따라 퍼져 있는 경혈점을 꾹꾹 눌러주면 됩니다. 이런 마사지를 평소 자주 해주면 굳은 근육들도 이완이 되기 때문에 다리알 빼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지하철에서 발꿈치 들었다 놨다 하기
장소나 시간을 구애 받지 않는데요. 특히 버스나 지하철에서 장시간 서 있을때 발꿈치를 살짝 들어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면 다리쪽에 혈액이 몰리고 혈압이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어 다리가 붓지 않게 해줍니다.
문질러 주기
다리의 알통을 중심으로 맥주병 등을 이용해 문질러 주는 것으로 다리가 쉽게 붓거나 아픈것을 개선합니다. 위에서 아래로 문질러 줍니다.
잠자기 전 발끝 당겼다 놨다 하기
잠자리에서도 할 수 있는 다리 근육 풀기 방법입니다. 쿠션이나 배게로 종아리를 받치고 발끝에 힘을 주어 다리가 일자게 되게 쭉 펴 주세요. 그 상태로 잠시 멈춘 후 발끝을 얼굴쪽으로 당겼다 놨다를 반복하면 수축됐던 근육도 풀고 발목이 가늘어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팔자 걸음을 걷는 다면 바깥쪽 근육이 더 발달해져 부종이 생기기 쉬우니 발목 운동을 자주 해주면 바깥쪽 부종도 쉽게 가라 앉힐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