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이 안 좋은 분들은 늘 건강에 신경 쓰게 마련입니다. 간에 좋은 차를 꾸준히 마시면 간암에도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까요?
율금차
율금차에는 해독작용이 있습니다. 따라서 간 기능을 향상시켜 주지요. 또한 간이 손상된것을 회복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민들레차
민들레차는 실리마린 성분이 있어 간에 좋습니다. 실리마린이 하는 기능은 해독작용이 주가 이루죠. 각종 간 관련 질환에 자주 등장하는 것도 바로 이런 작용 때문입니다.
생강차
생강차도 간에 좋은 차로 진저롤 성분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순환도 원활하게 만들지만 역시 해독작용도 있습니다. 간의 무리를 덜어주며 혈액속에 있는 염증도 억제 시켜줍니다.
옥수수 수염차
붓기 제거에 뛰어난 옥수수 수염차 역시 간에 좋은 차로 담즙 분비를 향상시켜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고혈압 예방, 심혈관계 질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율무차
간에 좋은 차, 율무차는 알라신 성분이 간 기능을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고혈압에도 좋으며, 피로회복에도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대추차
담즙분비를 향상시켜 간 기능을 개선시키는 간에 좋은 차입니다.
이 외에도 간암에 좋은 것으로는 숙취해소와 해독작용이 뛰어난 헛개나무가 있으며, 결명자도 몸속에 있는 독소를 제거하는 해독 작용과 간에 쌓인 열을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철분, 칼슘, 비타민E,C가 많아 간을 튼튼하게 하며 대장과 소장을 보호하는 부추도 간에 좋은 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