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불편한 위장장애 증상과 원인

by 귀여운앙꼬 2020. 6. 8.


우리나라의 성인 4명중 1명은 위장장애가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생명에 지장은 없지만 위장장애를 그대로 두면 위궤양이나 위암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한국인의 약 60% 정도는 헬리코박터균이 원인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과중한 업무, 불규칙한 식사습관, 맵고 짜게 먹는 식습관이 그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위장장애 증상은 속쓰림, 소화장애, 산역류, 복부에 가스가 차는 증상으로 위산을 줄이거나 위산으로부터 위를 보호헤 염증과 통증을 오나화하는 것이 위장장애 치료의 목적입니다. 이와함께 생활습관, 식습관을 교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위장장애 원인은 식습관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술,담배, 커피, 탄산가스가 포함된 음료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지방은 많은 음식은 장운동의 변화를 주어 위장장애가 더욱 잘 생긴다고 합니다.


위장장애를 의식해 지나치게 음식을 피하는 것도 좋지 않으니 적당량 골고루 먹으며 심한 위장장애를 일으키는 음식을 적절하게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장장애에서 위경련은 통증의 얘기하며 무슨 원인으로 생기는지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정 질환이 없이 일어나면 다른 원인, 즉 담석증, 췌장염,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최충증, 급성위염 등에 대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약물치료, 진경제, 진정제를 사용해 치료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