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은 피부관리에 무척이나 많은 신경을 씁니다. 각종 미용팩들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 가장 손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효과가 뛰어난 것이 바로 오이팩이 아닐까 싶네요. 오이팩은 손상된 피부를 복구시켜 주면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피부에 있는 독소들도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합니다. 일주일에 2~3번 정도 해주면 맑은 피부를 가꿀 수 있다고 합니다.
오이팩 만들기
오이를 다져서 올리브 오일과 작 썩어줍니다. 밀가루를 풀어 얼굴에 바를 수 있을 정도로 뻑뻑하게 만듭니다. 세안을 하고 물기를 제거한 후 얼굴에 거즈를 놓고 팩을 바릅니다. 자신의 피부가 민감하지 않다면 그냥 발라도 좋습니다. 오이가 신선하고 좋을수록 더욱 효과가 좋다고 하니 향이 나고 굵기가 일정한 좋은 오이를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오이팩 효과
피부의 독소를 제거합니다. 특히 여름철 더위나 선탠 등으로 인해 뜨거워진 피부를 식혀주고 손상된 피부의 재생에 좋습니다.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손상되었을때나 화상, 땀띠에도 좋습니다.
오이팩을 하게 되면 노폐물과 나트륨의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모공속에 있는 찌꺼기를 제거해 피부에 혈액순환에 잘되게 하여 건강한 피부로 만듭니다.
오이팩 효과는 부기를 예방하거나 부종을 가라 앉힙니다.
오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도우며 피부 세포의 활성화와 활성산소 제거에도 도움을 주어 피부의 노화 방지, 기미, 주근깨를 예방, 제거하는데도 좋습니다. 또한 무기질도 풍부해 미백효과는 물론 탄력있고 윤기있는 피부,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