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평소 먹는 식습관은 건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런 건강은 또다시 우리의 수명, 신체의 배런스에 영향을 미치게 되죠. 탈모도 이런 밸런스의 영향을 받기 마련입니다.
머리카락의 성장 역시 일반적인 다른 신체 기관의 성장발달과도 밀접한 연관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렇다보니 성장이 잘 되고, 에너지 발생이 잘 되는 식습관이 필요하죠.
최근들어 많이 들리는 말이 있죠. 서구화된 음식 문화는 산성체질로 바꾼다는 것이죠. 그렇다보니 알칼리성 음식에 대해서도 말이 나오곤 합니다. 허나, 우리 몸이 어느 한쪽으로 치우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즉, 알칼리성 식품과 산성식품을 적당히 섭취해야 하기 때문이죠. 둘다 적당량 먹어야만 제대로 된 성장, 발달이 가능합니다. 탈모의 방지에도 꼭 필요하답니다.
-알칼리성 식품:콩, 수수, 옥수수, 율무, 현미, 들깨, 호박, 버섯, 미역, 다시마, 꽁치, 정어리, 녹차, 홍차
-산성 식품:쌀, 보리, 밀가루,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참치, 문어, 장어, 새우, 된장, 간장, 고추장
탈모예방을 위한 습관 몇가지 알아볼까요?
우선 첫번째로 물을 많이 마셔야 된다는 것입니다. 물을 적게 마신다는 것은 그 만큼 몸이 건조하다는 뜻이고요. 보통 물을 잘 안 먹는 사람들은 건성두피인 경우가 많으며, 이로 인해 탈모가 많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 2L 정도의 물은 충분히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하고 나서 늘 찾는 것이 있죠. 바로 커피입니다. 하지만 커피보다는 탈모에 좋은 것은 녹차입니다. 녹차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있어 충치 예방, 입냄새 예방, 혈액순환을 통한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매운 음식인 마늘, 고추, 김치를 적당히 먹는 것도 좋은 습관입니다. 매운맛은 지방의 분해에도 좋지만 특히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탈모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