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생활의 지혜

기력 회복에 탁월한 보양 음식 미꾸라지 키우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6. 20.


기운이 없고 몸이 허할때는 역시 보양식을 먹어야하죠. 이럴때 좋은 것이 바로 미꾸라지입니다. 미꾸라지를 직접 키울수도 있는데요. 물론 일반인이 하긴 힘든건 사실이긴 하지만 미꾸라지를 직접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할까합니다. 여름철 지친 몸을 달래주는 추어탕의 재료 미꾸라지 키우기에 대해 알아보죠.


미꾸라지 키우는 법


비교적 키우기 쉬운 미꾸라지


미꾸라지를 키우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은 것은 미꾸라지가 잡식성이기 때문입니다. 뭘 줘도 잘 먹기 때문에 비교적 키우기가 쉽죠. 다른 물고기와 키운다 해도 예민한 생물이 아니기 때문에 죽거나 하는 일은 없다고 합니다. 단, 미꾸라지의 먹이를 너무 많이 주면 안되고, 진흙을 꼭 깔아줘야 합니다.




미꾸라지 키우는 장소 정하기


미꾸라지를 키우기 위해서는 적당한 장소를 찾아야 하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논에서 키우는 것이 사실 가장 좋은 환경이죠. 논에는 미생물들이 많기 때문에 먹이 걱정을 할 필요가 없어도 됩니다. 미꾸라지의 성장에 가장 적합한 수온은 25~28도 사이라고 하니 꼭 기억하세요.



미꾸라지의 먹이 선택


미꾸라지를 논에서 키울때는 먹이가 될 것이 많기 때문에 따로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다만 빠른 성장을 원한다면 적절하게 사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식물성이 혼합된 사료를 주거나 지렁이 쌀겨 등이 좋은 먹이가 될 수 있습니다. 하루에 한번 정도만 줘도 충분합니다.


미꾸라지 수확


미꾸라지를 수확하게 되는 시기는 보통 5월~8월사이입니다. 이때쯤이면 미꾸라지들이 살이 올라 통통하기 때문이죠. 통발로 쉽게 포획이 가능합니다. 미꾸라지는 부화후 14~15g 정도까지 성장하며, 키우기도, 잡기도 쉽다고 합니다.




원기회복에 탁월한 미꾸라지


추어탕은 미꾸라지를 이용한 보양식으로 남성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스태미너를 강화시켜줍니다. 이 외에도 전날 과음으로 숙취에 시달때도 역시 추어탕을 먹게 되면 금세 회복이 됩니다. 숙취를 푸는 것은 물론 전반적인 건강을 보강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