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가물치 부작용 없이 즐기는 가물치 효능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6. 20.


나도 모르게 축축 기운이 떨어진다거나, 혹은 허한 몸으로 인해 체력도 떨어진다면, 이때 딱 좋은 보양식이 바로 가물치입니다. 가물치의 가장 뛰어난 효능은 바로 피로 회복과 몸의 보강입니다. 특히 여성들은 임신을 했을때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가물치 부작용 없이 즐기는 가물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물치 효능


혈허증에 좋다.


임산부들 중에서 혈색이 좋지 않거나, 창백하다면 혈어증일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렇게 혈허증이 있을때는 가물치가 최고라고 하는군요. 가물치를 정성을 다해 고아서 먹는다면 혈액순환은 물론 기운을 차리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젖이 잘 안 나온다거나 기운이 부족할때 역시 가물치로 기운을 보강할 수 있습니다.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준다.


가물치는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과도 뛰어납니다. 그런 작용을 토대로 몸의 부기도 제거하게 되고, 만성적인 신장병에 시달리는 사람들도 가물치와 파뿌리를 넣고 팔팔 끓인 것을 먹는다면 건강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론 꾸준하게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체력증진을 도와준다.


가물치는 다량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체력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소화도 잘 되기 때문에 성장기에 있는 청소년에게도 유용하며, 질병이나 다른 이유로 체력 저하가 있을때도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들은 영양 보충에 신경을 써야 하는데 이럴때도 가물치 효능이 좋다고 하는군요. 체력이 필요할때 가물치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가물치 부작용


가물치는 몸에 좋은 작용들이 많긴 하지만 한가지 지켜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물치는 그 자체가 찬 성질에 해당되기 때문에 몸이 찬 사람들에겐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맥이 뚜렷하지 않고 희미하거나, 찬 몸을 가진 소음인, 설사를 자주 하는 분들은 일단 가물치 섭취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양념이나 다른 방법으로 찬 성질을 보강하거나, 한번에 먹는 양을 적게 먹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면서 섭취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