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은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건강식품이죠. 매콤한 양념을 발라 더덕구이를 해 먹거나, 단순하게 무쳐서 반찬으로도 먹는 더덕. 도라지와 비슷하게 생겨 가끔 착각을 하기도 하는데요. 더덕은 다양한 효능이 있어 우리 건강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더덕 효능과 함께 더덕을 쉽게 까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더덕 효능
기관지 건강에 도움을 준다.
더덕 효능 중 가장 유명한것이라고 할 수 있죠. 바로 기관지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평소 기관지가 좋지 않은 분들은 더덕을 가까이 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죠. 더덕을 넣고 끓인 물을 생수처럼 자주 마시면 된다고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죠. 단순하게 이렇게 마시기만 해도 건강에 엄청난 영향을 준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피부관리에 도움을 준다.
더덕을 많이 먹게 되면 예뻐진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더덕은 피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더덕을 물과 함께 푹 우려내 더덕차로 해서 마시게 되면 피부결이 정돈됩니다. 또한 더덕의 각종 영양분을 흡수하게 되어 피부에 영양을 더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어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고 하는군요. 건강한 피부를 위해 더덕을 자주 맛 보는것도 좋겠죠.
뛰어난 해독작용
우리 몸속은 늘 독소들이 남아있게 됩니다. 이런 독소들은 제때제때 배출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건강이 계속 유지되니깐요. 독소의 배출이 제때 되지 않을때 더덕을 먹게 되면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로 인해 몸이 개운해진다고 합니다. 아침에 눈 뜨면 몸이 무겁고 개운하지 않거나 평소 안색이 안 좋을때 더덕을 자주 먹음으로써 이런 문제들을 다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벌레가 물린 곳은 더덕 분말을 발라주면 좋다고 하니 알아두세요.
무더위 갈증 해결에 좋다.
여름철이 되면 무더위 때문에 갈증을 심하게 느끼게 되죠. 이럴때 물만 마신다고 해도 갈증이 완벽하게 해소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덕을 넣고 끓인 물을 시원하게 마시면 갈증도 해소하고 더위도 물릴 칠 수 있다고 하는군요. 운동을 하고 난 뒤에 땀을 많이 흘렸을때도 역시 마시게 되면 갈증을 해소 하고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더덕까는법
더덕은 막상 깔려고 하면 쉽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쉽게 까는 방법이 있으니 꼭 알아두세요. 더덕을 물에 좀 다가뒀다가 수세미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 다음 끓는 물에 살짝 데치는데, 5초정도 데치면 됩니다. 차가운물로 한번 헹군 후에 껍질을 까면 손쉽게 더덕을 깔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