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칼리성 과일중에 하나인 복숭아는 펙틴 성분이 풍부하면 비타민A,C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복숭아가 새콤한 맛을 내는 것은 구연산과 사과산이 있기 때문입니다. 복숭아도 단맛이 나는데 이는 당분이 함유된 것으로 당분은 전체에서 10% 정도에 불과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나 대장암에도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는 수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지만 피부에도 좋은 성분들이 풍부해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피부를 팽팽하고 촉촉하게 유지해주는데요. 평소 피부가 좋지 않거나 좋은 피부를 가꾸길 원한다면 복숭아를 꾸준히 드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은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이는 복숭아가 간을 보호하고 지친 간을 회복해 간 기능의 전반적인 개선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복숭아는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활성화 시키고 장을 청소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변비를 해소하고 대장암을 예방합니다.
복숭아 효능에서 뛰어난 해독작용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체내에 있는 각종 독소나 노폐물, 특히 담배의 니코틴을 제거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더위 때문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됩니다. 특히 다른 사람에 비해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들이나 식은땀이 많은 분들에게 복숭아를 먹게 하면 식은땀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복수아 효능은 피를 맑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콜레스테롤 수치와 지질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을 합니다. 장기능의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