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생활의 지혜

욕실, 주방, 벽, 우리집 곰팡이 제거 방법 예방이 우선

by 귀여운앙꼬 2020. 6. 21.


그늘지고 밀폐된 공간들을 보면 대체로 습기가 잘 생기게 되고 곰팡이도 쉽게 생기기도 합니다.

곰팡이가 생기게 되면 곳곳이 시커먼 얼룩을 남기게 되며, 곰팡이로 인한 알레르기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죠.

곰팡이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욕싱 곰팡이 제거 방법


욕실의 대부분은 햇볕이 들지 않죠. 환풍기도 설치되어 있긴 하지만 통풍이 썩 제대로 되는건 아닙니다. 따라서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편입니다. 곰팡이 제거 전용 제품으로 구석구석 청소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방수용 실리콘 바르기


욕실을 살펴보고 방수용 실리콘이 벗겨진게 있나 확인합니다. 욕실문, 세면대에 방수용 실리콘을 발라 주는 것만으로도 곰팡이 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락스 희석액으로 실리콘 닦아주기


실리콘만 바른다고 해서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닙니다. 실리콘에도 곰팡이가 생길 수가 있죠. 락스를 희석한 물로 실리콘을 닦아주면 실리콘에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벽 곰팡이 제거 방법


벽에 곰팡이가 생겨 버리면 도배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긴 합니다. 실제로 벽에 이미 검은 자국이 생겨버리면 제거 하는건 힘들다고 봐야 할 것입니다. 따라서 벽은 곰팡이가 생기지않게 제거제를 발라주거나 페인트를 발라 곰팡이가 생기는 것을 미연에 차단해야 합니다.




선풍기를 틀어 통풍 시키기


가구와 벽이 붙어 있는 부분, 즉 가구의 뒷면에는 습기가 잘 생깁니다. 이럴때는 선풍기를 틀어 주어 안쪽의 습기를 제거해 곰팡이 생기는 것을 막아줘야 합니다.


방수용 페인트 덧바르기


장마철이 되기전 방수용 페인트로 벽과 창틀 주변에 한번 더 발라 주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