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되면 무더운 날시 때문에 냉방을 하게 되는데요. 과도한 냉방으로 인해 나타나는 냉방병 증상으로는 기침, 콧물이 있으며 에어컨 바람을 쐬게 되면 두통과 함께 피로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냉방병의 예방을 위해서는 온도 조절이 필수적인데요. 외부 온도와의 차이를 8도이상 넘지 않게 유지해야 하며, 매시간마다 환기를 시키고 적절한 운동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먹는 음식도 과일과 야채를 먹는 것이 좋습니다.
냉방병 증상으로는 두통과 피로감이 있습니다. 쉽게 피로가 오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집니다. 두통도 동반하게 되며 간혹 팔다리가 쑤시는 기도 합니다. 이는 자율신경계에 이상을 일으키고 두뇌활동량을 감소하게 합니다. 졸립거나 어지럼증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냉방병은 감기와도 비슷한 증상을 보입니다. 이는 호흡계에 이상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상태에서 감기가 걸리게 되면 잘 낫지도 않습니다.
냉방병에 걸리게 되면 면역력도 저하됩니다. 만성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체력과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악화되는 현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냉방병 증상으로 소화불량에 자주 걸리며 복통, 설사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장운동 조절 능력이 저하되면서 나타납니다.
여성들은 냉방병 증상으로 생리의 변화가 생기기도 하며 심한 생리통이 나타납니다.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쉽게 피로해지는 것도 냉방병 증상입니다. 요통, 팔다리가 쑤시거나 하는 것은 근육의 수축 운동이 불균형해지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