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의 통증의 특징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초창기에 알아챈다는것은 사실 힘듭니다.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는 운동선수들은 대부분이 무릎관절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무릎관절을 튼튼하게 하는 운동에는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걷기 운동
모든 운동 중에서 가장 좋은 운동인 걷기 운동! 환자는 물론 아이, 어른, 노인분들 모두에게 좋은 운동이지요. 그 중요성을 잘 모르는게 탈이지만요. 집에만 있거나 앉아 일하는 직장인들에게는 유산소 운동이 필요한데요. 최소 30분 정도로 제자리를 걷거나, 아니면 집 주변을, 동네 한바퀴 하거나 가볍게 뒷산을 걷는 것도 좋습니다.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모든 관절에 좋다고 볼수 있습니다. 관절의 경우 스트레칭을 자주 하게 되면 긴장을 풀어주어 다치는 것을 방지하는데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스트레칭을 자주 해줘야 하는데요. 겨울철 움츠린 몸이 계절이 바뀌어 갑자기 풀리면 관절에 무리가 가기 때문입니다.
무릎 눌러주기
무릎을 직접적으로 눌러주는 방법으로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세게 누르는 것보다는 약하게 하면서 천천히 강도를 높이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무릎관절의 강화를 위해서 무릎이 뻐근하다고 느낄 정도로 15~30초 가량 눌러줍니다.
다리 밀기
무릎관절을 강화하고 무릎과 다리를 강화하는 방법으로 다리밀기가 있습니다. 다리를 벽에 댄 다음 미는 아주 간단한 동작입니다. 앉은 자리에서 발바닥을 바닥에 댄 상태로 힘껏 밀어주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