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미리 먹어두면 폐암 예방에 좋은 과일, 폐에 좋은 과일

by 귀여운앙꼬 2020. 6. 24.


폐암의 가장 큰 요인은 바로 흡연과 음주이지요. 간접흡연도 무시할수 없을 정도로 폐를 손상시킨다고 합니다. 이는 모두 니코틴 때문이지죠. 폐암에 걸리면 끊임없이 기침을 하고 가래, 호흡이 가빠지는 등의 폐 손상으로 인한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폐에 좋은 과일을 미리 먹어 둔다면 폐암 예방도 된다고 합니다. 어떤 과일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포도


항암 성분이 많고 수술후 회복기 환자들에게 좋은 포도는 칼슘의 흡수를 돕고 비타민C,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좋으며 부종을 가라앉히는데도 효능이 뛰어나다 합니다. 포도는 바이러스를 죽이는 효과도 있고 체질 개선을 통해 여러모로 폐암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몸속에 쌓인 각종 노폐물도 배출시키며, 병든 세포의 제거와 몸의 균형을 잡아 준다고 합니다.


토마토


토마토는 과일은 아니지만 폐에 좋아 이렇게 소개합니다.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비타민C가 풍부하죠. 자주, 많이 먹어도 문제가 없으니 꾸준히 먹는게 좋습니다.

폐암에 걸린 쥐에게 토마토를 구준히 섭취하게 하였드니 암세포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좋아졌다는 실험결과도 있습니다. 폐암에 좋은 음식이라 할 수 있지요.




복숭아


복숭아도 폐에 좋은 과일로 체내에 쌓인 니코틴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습니다. 폐조직의 회복을 돕기 때문에 폐암에 좋은 과일입니다.



차가운 성질의 배는 폐를 식혀줍니다. 폐에 열이 차면 신장도 허약해지고 폐의 기능도 떨어집니다. 이럴때 배는 폐를 서늘하게 차갑게 열을 내려 폐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것이지요. 이런 이유로 기관지에 좋은 역할을 하여 폐에 좋은 과일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