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암효과가 무려 1200배! 믿기지 않을 정도로 항암효과가 뛰어난 개똥쑥은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
손으로 뜯어 비벼보면 마치 개똥 냄새가 난다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개똥쑥은 2천여년전부터 중국에서 생약으로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이 개똥쑥이 최근 주목을 받기 시작한 것은 미국 워싱턴 대학 연구팀에의해 암 치료능력이 기존 약보다 1200배나 높다고 보고 된 이후라고 합니다.
연구팀은 암저널을 통해 알렸는데요. 개똥쑥 추출물을 백혈병에 투였더니 암세포가 사라졌다고 합니다.
개똥쑥 효능
개똥쑥은 길가, 냇가, 들녘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강원도 지역에 자생하는 개똥쑥이 효능이 뛰어나다 합니다.
기존에 사용되는 항암치료에 비해 1200배나 높은 개똥쑥 효능은 연구진에 의해 다른 암과도 관계가 있는지 계속 연구중이라고 합니다.
항암치료 효능 외에도 피로회복, 천식, 면역조절, 고혈압 등에도 개똥쑥 효능이 뛰어나다 합니다.
또 다른 개똥쑥 효능으로는 열을 내리고 특히 여름철에 좋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개똥쑥은 효능으로 독이 없고, 장기간 복용하면 만성병을 치료, 부인병 완화로 인해 자식을 얻을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개똥쑥 먹는 방법
개똥쑥의 잎은 부드럽기 때문에 그냥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은 뒤 고기쌈, 샐러드 등으로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믹서기에 개똥쑥을 갈아 생즙을 내어 먹어도 개똥쑥 효능을 그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개똥쑥을 잘 말려 차로 끓여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