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저혈압에 좋은 차나 음식들에 대한 정보

by 귀여운앙꼬 2016. 7. 3.


저혈압은 혈압이 낮은 상태를 말합니다. 고혈압처럼 병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저혈압이 있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쉽게 피로해지거나 현기증, 손발이 차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숙지황차


저혈압에 좋은 차로 하루 10~20g 정도를 차로 내어 마시면 됩니다. 심장의 수축력을 강하게 만들어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심장이 약한 사람들에게는 좋지만 가래가 많거나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들은 피해야 합니다.


가시오가피차


저혈압에 좋은 차로 당뇨병에도 유용하다고 합니다. 고려인삼보다 더 좋은 효능으로 인기가 있었던 것으로 하루 15g 정도 차로 내어 마십니다. 중추신경의 자극을 통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피로회복과 백혈구 수치의 증가, 혈당치 하강 등의 작용이 있습니다.


인삼차


인삼차는 기운을 보강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데 유용합니다. 산후조리때 다른 약재와 혼용해서 사용하거나 빈혈이 심할때도 좋습니다. 몸에 기를 보하여 저혈압을 개선시킵니다.


각종 단백질 식품들


저혈압에는 단백질 식품들이 좋은데요. 우유, 치즈, 콩, 두부, 달걀, 어류, 육류 등의 단백질 위주의 식단으로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정상적인 혈압의 유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타민 식품들


비타민이 풍부한 식품들 역시 정상적인 혈압 유지에 필수적입니다. 사과, 귤, 오렌지, 복분자 등이 있습니다.


지방질 식품들


과하면 건강에도 해로울 수 있는 식품이지만 적당량 있다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버터, 마요네즈, 드레싱 등 식물성 기름이 풍부한 식품들을 적당량 섭취합니다.


곡류


잣죽, 콩죽, 으깬 감자, 검은 깨죽 등이 저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