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은 무더운 날씨로 땀과 피지가 많이 나오는 시기입니다. 이런 무더운 날씨 외에도 냉방기로 인한 온도차이 등도 피부트러블을 일으키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외출동안 흘린 땀과 멈지가 모공을 막아 모공을 더 넓게 만드는 블랙헤드, 화이트헤드도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나 온도에 민감한 모공은 온도가 오르면 오를수록 더욱 활동이 증가되고 이로 인해 피지의 분비량도 더욱 많아지는 악순환을 겪게 됩니다.
여름철 모공 관리가 중요한 것은 온도가 올라가면서 모공의 활동이 증가해 피부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세안을 통한 이물질 제거로 모공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이크업을 지우고, 피부에 맞는 클렌징폼을 이용해 세안하거나 스크럽제로 피지를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름철 피지 관리는 먼저 수분에 신경 쓰는것부터 시작합니다. 실내의 에어컨은 수분을 부족하게 만들기 때문이죠. 또한 잦은 세안과 마찰은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환기를 해서 실내의 과다한 온도차를 줄이게 되면 피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줄이게 되며 이로 인해 피부가 망가지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적정한 온도를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