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림월드

림월드 모드 - 시작할때 정착민 입맛에 맞게 설정하기 (EdBPrepareCarefully)

by 귀여운앙꼬 2020. 7. 12.


모드 설치


스팀 창작마당 (1.0, 1.1)


비스팀 github (1.0, 1.1)



스팀


구독 후 완료되면, 게임 실행. '모드'에서 활성화 후에 재시작. (다른 모드가 있다면 auto sort 눌러주는 센스!)


비 스팀


github 링크로 들어가서 최신버전의 ZIP 파일을 mods 폴드에 다운합니다. 압축 해제 후에 게임 실행. '모드'에서 활성화 후에 재시작.  (다른 모드가 있다면 auto sort 눌러주는 센스!)


모드가 제대로 설치되었습니다!



모드 설명


림월드를 할때 필수모드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0순위가 바로 이 모드입니다.

게임을 겪어보고 뭐 그런거 없이 무조건 설치하세요.



정착지에 낙하기 전 캐릭터 생성화면인데요. 원래는 오른쪽 위 '섞기'로만 캐릭터의 특성, 스킬 등을 변경해야 합니다만, 이 모드를 깔면 밑에 중간에 'Prepare Carefully' 라는 버튼이 하나 생깁니다. 눌러보죠.



캐릭터에 관한 모든 설정이 가능합니다. 외모부터 시작해서 나이, 이름, 특징, 건강, 기술 등등.

제일 위에 보이는 Load & Save Character는 직접 설정한 캐릭터를 저장하고 로드 할때 쓰입니다.

기술의 결격사항 유무는 성장환경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성장환경을 바꿔야 결격사항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Load & Save Preset은 캐릭터 뿐만아니라 Realtionships(관계), Equipment(아이템), 콜로니 구성원 등 모든 설정을 저장합니다.

시나리오 알몸 1명 시작이라고 해도 Colony밑에 Add 를 눌러 더 추가하면 추가한 만큼 등장합니다.


Realtionships 을 클릭해보죠.



여기서 관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부모, 아들간의 3인 가족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면 추가하면 됩니다.



Equipment 탭은 시작시 어떤 아이템을 가지고 나올건지를 정하는겁니다. 무기나 옷 종류는 소재별로 나오지만 품질은 평범으로만 지정이 가능합니다. 

아이템을 선택하고 'Add ~~' 누르면 오른쪽에 표시가 됩니다. 그러면 수량을 지정하면 됩니다.


모든 세팅을 완료하고 오른쪽 아래 '시작'을 누르면 바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참고:제일 위에 Use point limit이라고 있는데, 이걸 활성화하면 모든 설정(아이템 포함)을 오른쪽에 표시된 포인트 만큼 제한을 걸게 됩니다. 오른쪽에 표시된 포인트는 가장 처음 생성된 캐릭터의 스킬 등으로 정해진 포인트(섞기 눌러보면 포인트가 변합니다)입니다. 해당 포인트 안에서 능력치 변동만 가능하게 스스로 제한을 두고자 할때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