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긴장감, 잘못된 생활패턴 등으로 인해 피곤해도 잠들지 못하고 뒤척거리게 되는 불면증. 불면증은 정신적인 문제가 많기 때문에 그 고통은 이루 말로 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하기 때문에 다음날 일상 생활에까지도 지장을 초래한다고 합니다. 불명증 원인과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불면증 원인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로 인해 가장 많이 생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만병의 근원이라고 할 수 있는 스트레스죠. 사실 스트레스는 늘 생기지만 수험생이나 과중한 업무로 인해 가중 된다고 합니다. 이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해소하지 못하면 불면증 뿐만 아니라 강박증, 우울증, 불안장애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불면증 원인으로 생활패턴의 불규칙함도 들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주변 환경이 변하고 늘 생활하던 패턴이 갑자기 변하게 되면 이로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불면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런 불면증의 경우 대게 시간이 지나면서 진정되기도 하지만 그렇지 않고 계속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알코올, 약물 등도 불면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불면증이 있다고 해서 술, 약을 먹게 되면 후에 내성이 생기게 되고 더 심한 불면증에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불면증으로 병원 치료를 받는다면 의사의 정확한 진단과 처방에 따라야 하며 평소 마음을 진정시키거나 숙면에 도움을 주는 따뜻한 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이 바나나와 우유를 들 수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세로토닌 성분이 있어 천연 수면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근육을 이완시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우유에는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슘이 부족하면 불안하고 초조하게 만들어 신경과민 증상이 나타납니다. 따라서 충분한 칼슘을 섭취해 신경을 안정시켜주면 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