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가 심하게 난다면 상대방에게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게 됩니다. 그로인해 사회활동이나 대인관계에 문제가 생기기도 하죠. 따라서 이런 입냄새에 대해서 안일하게 생각해서는 안됩니다.
입냄새의 주요한 원인은 입안의 찌꺼기들입니다. 입안에 찌꺼기가 많아지게 되면 미생물들이 번식하게 되어 입냄새 원인이 됩니다.
혀에 하얗게 생기는 것을 백태라고 하는데, 이 백태는 혀의 돌기 사이에 끼여 있는 것들로 입냄새의 원인이 됩니다.
음식을 섭취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양치질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이 백태가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거죠.
또한 평소 입안이 마르지 않게 물을 자주 먹거나 껌을 씹는 것도 임시 방편으로 입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양치질을 하는 것보다는 못하죠. 칫솔이나 혀 클리너를 이용해 정기적으로 혀를 닦아 주게 되면 입냄새를 거의 해결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도 입냄새가 여전히 난다면 다른 이유가 있을 수도 있으니 치과를 가는게 좋습니다. 치석이 많거나 잇몸에 생긴 염즘, 충치 역시 입냄새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생긴 입냄새는 치과에서 치료를 받지 않는 이상 사라지지 않습니다.
이 밖에도 입냄새 원인으로 비염, 충농증이 될 수 있으며 몸에 이상이 생겼거나 심한 다이어트, 물을 적게 먹는 습관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