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수포와 통증, 합병증이 무서운 유아 수족구 증상

by 귀여운앙꼬 2020. 7. 14.


입안에 수포가 생기며 통증이 심한것이 특징 유아 수족구는 영유아의 사망을 불러 일으키는 질병으로 유명합니다. 따라서 유아 수족구 증상과 예방에 만전을 기해야 할 것입니다.


유아 수족구 증상에서 처음으로 나타나는 것은 바로 수포인데요. 거품이 이는 것처럼 입안에 수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수포가 발생하는 시기는 일주일 정도 되는 잠복기를 지나고 생깁니다. 입안 뿐만 아니라 손바닥, 발뒤꿈치에도 생기기도 하며 이때는 극심한 통증이 따라온다고 합니다.




유아 수족구 증상 중에서 아이들을 괴롭히는 것은 바로 이 통증입니다. 아이들이 견디기 힘들 정도로 통증이 오며 입맛을 저하시켜 제대로 음식을 섭취하기 힘든 지경이 된다고 합니다.


열이 나는 것도 유아 수족구 증상으로 열은 세포의 손상을 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열이 이틀간 계속 된다면 아이들은 위험할 수 있으니 미열이 발생한다면 매 시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유아 수족구가 위험하다고 하는 것은 바로 다양한 합병증입니다. 일단 바이러스가 전신으로 이동해 심장, 간에 침투하게 되면 생명에 위험을 초래할 정도로 심각해진다고 합니다.


01



유아 수족구는 공기중으로도 옮길 수 있어 치료제는 크게 존재하진 않습니다. 성인들의 경우 일주일 정도면 바이러스를 이겨내지만 어린 아기들은 그렇지 않다고 하는군요. 외출을 하고 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