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패션과 미용

검버섯 없는 맑고 투명한 피부 만드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7. 16.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검버섯. 거뭇거뭇하게 나타나 속상하죠.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랐다 해도 어느새 생겨서는 없어지지도 않고 골치를 썩게 만듭니다. 검버섯도 없애고 맑고 투명한 피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자외선 피하기


자외선은 검버섯이 생기게 되는 주요 원인입니다. 검버섯 예방을 위해선 자외선 차단제 크림을 항상 바르며 모자를 착용해 햇볕에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막는 것이 중요합니다.




박피와 레이저 요법


검버섯 제거에 확힌 것은 박피술과 레이저 요법이죠. 검버섯의 두께, 색에 따라 다르지만 비교적 간단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죠.



살구씨팩


검버섯, 기미, 잡티 제거에 효과적인 살구씨팩입니다. 거즈를 얼굴에 얹고 계란흰자, 고령토, 백렴과 살구씨 간 것을 섞어 발라 20분 지나면 미지근한 물로 세안을 하고 기초제품으로 얼굴을 손질합니다.




규칙적인 생활


불규칙한 생활습관으로도 검버섯이 생기는데요. 이는 수분 부족과 수면 부족으로 인한 피부노화 때문이죠. 따라서 하루 8잔의 충분한 수분 섭취와 충분한 숙면이 필요합니다.



피부 노폐물 제거


피부 노폐물의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검버섯이 생기게 됩니다. 노폐물은 피부의 신진대사도 막고 각장 피부 트러블도 야기시킵니다. 저녁에 세안을 꼼꼼히 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