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관리. 요즘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중요하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관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세안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낮동안 했던 메이크업을 깨끗하게 지우는 것이 기본이며, 이중세안과 함께 잔존한 이물질을 클렌징으로 말끔하게 지우는 것이 첫째입니다.
피지를 깨끗하게 닦아내며 클렌징 오일로 피부의 전반적인 부분을 마사지 하듯이 깨끗하게 제거하며 세안제의 거품으로 세안을 해 주면 깨긋한 피부를 관리,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의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것은 바로 피부탄력과 생기의 유지입니다. 그래야 실제 나이보다 젊어 보이며 피부의 건강의 유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된 세안법이라는 것은 피부의 표면에 쌓인 먼지, 세균, 오래된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으로, 이렇게 제거하지 않는다면 피부는 그 기능을 유지할 수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세안제의 거품을 손바닥에 덜어 내어 충분한 거품질을 하는데 이때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대한 부드럽게 마사지하는 것으로 너무 압력을 가하게 되면 피부가 상할 수 있습니다.
세안을 하는 순서는 뺨, 턱, 이마의 순서로 부드럽게 원을 그리듯 합니다. 얼굴에서는 눈가와 입가는 매우 예민한 곳으로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문지르며 세안을 합니다.
처음 세안을 할때는 미지근한 물로 하고, 헹굴때는 찬물로 피부의 긴장을 주어 앞서 열렸던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부에 탄력을 주게 됩니다.
세안을 끝내고 난 뒤에 얼굴의 물기를 제거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수건은 피부에 자극적이지 않은 부드러운 소재가 좋으며 얼굴을 닦을때는 문지르기 보단 얼굴을 부드럽게 감싸고 눌러주는 방식이 피부의 자극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 전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게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줄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여 남아 있을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냅니다.